신한금융, '슈퍼SOL'앱 고객에 보이스피싱 보험 무료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오는 6월부터 그룹 통합앱인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에게 보이스피싱 피해금액과 착오송금 회수에 필요한 제반 비용을 보상하는 '신한 슈퍼SOL 금융안심보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신한금융은 매분기 ‘신한 슈퍼SOL’ 이용자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인 ‘스탬프 쿠폰’에 '신한 슈퍼SOL 금융안심보험'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해당 보험은 신한EZ손해보험의 금융케어 상품인 '신한 슈퍼SOL 금융안심보험' 으로, 거래등급에 따라 최대 2000만원까지 1년 단위로 보이스피싱과 착오송금 관련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다. 거래가 전혀 없어도 '신한 슈퍼SOL'에 가입만 하면 최대 300만원까지 보상이 가능하다.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은 선택한 금융케어 쿠폰을 ‘선물하기’ 기능으로 지인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이에 본인뿐만 아니라 고령층 부모, 자녀 등 보이스피싱 및 착오송금이 우려되는 지인들도 피해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지주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등 고객 피해와 관련해 그룹 차원에서 소비자 보호 서비스를 고민해왔다"며 "신한금융은 소비자보호를 위한 촘촘한 금융안전망을 구축해 고객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사별로 다양한 보이스피싱 예방과 피해구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300억원을 출연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당한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또 신한카드는 악성앱 탐지 서비스인 ‘가족 피싱 지킴이’, 신한라이프는 ‘원격제어 앱 연동 차단’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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