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텐스테이지' 프로젝트 추진… K인디 성지로 자리매김

 

네이버 온스테이지가 10주년을 맞아 그동안 소개했던 인디 뮤지션을 재조명하는 '텐스테이지(1ONSTAGE)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온스테이지는 네이버문화재단의 인디 뮤지션 창작 지원 사업이다. 지난 2010년 11월 탱고재즈밴드 '라 벤타나'를 시작으로 매주 한 팀씩 총 540여 팀의 뮤지션을 발굴했다. 라이브 영상 콘텐츠만 1천600여 편에 달해 인디 뮤지션의 등용문으로 불린다.

 

텐스테이지 프로젝트는 ▲팬의 사연으로 20팀의 뮤지션이 새로운 음악을 선보이는 '나에게 온 스테이지' ▲온스테이지 10년 음악 기록을 정리해 보는 팬 투표 'On·Pick' ▲온스테이지 베스트 100곡을 음원으로 발매하는 'O.O=Only Onstage' 등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온스테이지 단독 음원 100곡을 선정해 온라인 음원으로 발매한다. 오는 11월엔 최고 인기 음악 10곡을 담은 오프라인 한정판 LP로 발매한다.

 

네이버 음악 플랫폼과 협업도 강화한다. 네이버 '바이브'와 'VIBE 매거진' 등 한정판 굿즈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에선 10월 중 온스테이지 라이브 영상을 볼 수 있다. 10주년 공동 기획 프로그램도 준비할 예정이다.

 

임지인 네이버문화재단 사무국장은 "10년 전 인기 순위나 유명 뮤지션 중심으로 편중된 음악 시장에서 온스테이지는 인디 뮤지션의 창작 지원을 해왔다"라며 "앞으로도 대중과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뮤지션 창작 지원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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